보조금 24란?
보조금 24는 2021년 4월 말부터 정부 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 지금까지는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이나 정부혜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기관별 홈페이지나 직접 기관에 방문하여 확인했어야 했는데, 보조금 24를 통해 로그인만으로도 쉽게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이나 정부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그럼 지금부터 보조금 24의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보조금24 온라인으로 이용하는 방법
1. pc로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정부24 앱 설치 후 로그인
2. 상단의 메뉴에서 [보조금 24] 클릭
3. 최초 1회 서비스 이용 동의 체크
4. 나의 혜택에서 [신청하세요/확인해보세요/받고 있어요] 메뉴를 통해 현재 나의 조건이나 상황에서 신청할 수 있는 정부혜택이나 국가보조금을 조회하고 신청 할 수 있고, 현재 받고 있는 혜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✱ 나의 혜택뿐만 아니라 혜택 찾기를 통해 다양한 조건이나 상황에서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보조금 24 오프라인으로 이용하는 방법
1.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의 주민센터 방문
2. 보조금24 신청서 제출
3. 창구에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 목록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.
▶︎ 현재 보조금 24는 중앙부처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습니다. 2021년 12월부터는 지자체 서비스, 2022년부터는 공공기관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이니 추후에 다시 확인해서 받을 수 있는 혜택들 놓치지 말고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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